루터대학교 신학전공
DIAKONIA

공지사항

[기사] 루터대, 2019(하반기) 대학기관평가인증 모니터링 ‘All Pass’ 인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88회 작성일 22-09-07 11:42

본문

[데일리굿뉴스] 김신규 기자= 루터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준현)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병설 한국대학평가원에서 시행한 ‘2019년(하반기) 대학기관평가인증 모니터링’에서 5개 영역, 10개 평가부문, 30개 평가 모두를 ‘All Pass’로 인증받았다고 밝혔다.

‘대학기관평가인증제’는 2011년부터 대학 교육의 질을 보장하고 개선해 대학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대학기관평가인증제’를 통해 대학이 교육기관으로서 기본 요건을 충족하고 있는지 판정하고, 그 결과를 사회에 공표함으로써 사회적 신뢰를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 대학’은 고등교육 관계 법령에 맞춰 대학이 구현하려는 교육의 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오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번 인증평가 내용으로는 재정과 학생 충원 관련 핵심지표인 6개의 필수 평가준거와 △대학이념 및 경영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교원 및 직원 △교육시설 및 학생지원 △대학성과 및 사회적 책무 등의 대학 운영과 관련된 5개의 평가영역과 10개 평가부문, 30개의 평가준거를 충족한 대학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번 인증에서 루터대는 모든 평가 부분에서 기준 값 이상을 충족하며 통과했다.

루터대가 획득한 대학기관평가인증은 5년(2019∽2023)의 인증으로 정부의 각종 행정·재정 지원 사업에 활용되고 대학교육 수준을 가늠할 수 있는 각종 지표로 사용된다.

루터대 김준현 총장직무대행은 “올해 ‘2022 WURI 세계 혁신대학평가’ 윤리적 가치 부문 43위에 이번 ‘대학기관평가인증’은 루터대학교 공동체가 학생 중심의 교육과 혁신을 통해 이루어 낸 또 하나의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인증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멈추지 않는 혁신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통해 믿음으로 사회를 섬기는 디아코니아 인재를 양성하는 명문사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데일리굿뉴스(https://www.goodnews1.com) 


412102_6012841_4258.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